이글루스 | 로그인  


우리는 개그맨을 대통령으로 뽑은 건가?

청와대에 터진 한 아줌마의 울음


...뭥미?

제가 웬만하면 정치 관련 포스팅은 안쓰려고 자제 중임돠. 생각하면 짜증나고,, 화도 나고.. 

그런데 이건 짜증이나 화를 유발하진 않네요. 단지 웃음만 날뿐..

...중략...

청와대는 이날 각 부서별로 70여명을 대기발령(이라 쓰고 사실상의 '해고' 라고 읽는다) 조치했다. 이들은 주로 청소, 운전, 식당 업무 등을 맡았던 기능직 68명과 6~9급 행정요원 10여명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총무비서관실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과학기술부와 교육부를 과학기술교육부로 통합한 것처럼 청와대를 '슬림화'한다는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청와대 기능직 공무원 179명 중 111명에 대해 인사발령을 하면서 나머지 68명을 대기발령 조치했다"고 밝혔다.

...중략...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근로자의 날수상자 초청 오찬에서 "우리 정부는 약자계층,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위해 일할 것"이라며 "젊은 사람, 나이든 사람, 여성, 장애인에게도 가능하면 맞는 일자리를 줘 사회적 약자들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우린 정말 개그맨을 대통령으로 뽑은 건가 봅니다. 짤방에 나오는 개그맨과 콤비를 이루면 시청률이 대박이겠어요.

....허본좌와 이메가가 다른게 과연 뭔지 궁금해집니다.


ps 1. 이메가가 지시한게 아니라 단지 부처 자체에서 결정한 것이라면 ''마늘값이 40% 폭등한거 가지고 일일히 지시하시는 이메가 옹(이라 쓰고 '장군님'이라 읽는다)께옵서 저건 왜 신경 안쓰는지 모르겠네요. 참 희안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ps 2. 기사를 쓴 기자의 센스가 돋보이네요. 기사에서 반전을 보는 건 흔치 않은데요..

by 한단인 | 2008/05/02 18:00 | 시사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chiwoo555.egloos.com/tb/166558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소하 at 2008/05/02 18:28
우리 국민들은 항상 대통령한테 속아왔지요. 이번에는 혹시 하다가 늘상~~ 좌절...
Commented by 을파소 at 2008/05/02 19:56
220대 톨게이트 발언 덕에 잘린 사람들도 국가유공자, 장애인들로 고용된 비정규직들이었죠.
Commented by 푸른화염 at 2008/05/02 21:36
앞으로 정치에 신경쓰지 말고 살아야 할 듯.. 이건 뭐.. 관심을 가지다 정신질환 오게 생겼음.... ㅎㄷㄷ........ 정말 양김일노의 시대를 거치면서 웬만한 일엔 달관을 하기도 했다지만.. 진짜.. 청와대 폭파시켜 버리고 싶군요.. MB를 암살하던지...................................
Commented by 한단인 at 2008/05/03 01:26
소하 님/ 권력이란 괴물이 사람을 그렇게 만드는 걸까요? (응? 동문서답?)

을파소 님/ 에효..하긴 그때부터 짐작은 했지요.

푸른화염 님/ 어크.. 조심하세요. 말 한번 잘못하다가 경찰서에서 잡아갈 수도 있답니다. 청와대 경호실에서 공문을 보냈다죠? 참나..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